본문 바로가기

우가카차 이야기

[영화/실화]또 하나의 약속 이 전하는 메세지는?

안녕하세요 우가카차 입니다.. 오늘은 조금 무거운 내용입니다. 하지만 어쩔수 없습니다.

이렇게라도 제 마음을 표현하지 않으면 마음이 편하지가 않아요 ..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

 

 

출처.포토뉴스출처.포토뉴스

 

1. 또 하나의 약속

오늘의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영화 "또 하나의 약속 입니다. 이영화가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정치권에서든 일반 시민이시든지.. 많은 관심을 불러온 영화입니다. 이영화가 개봉한다는 정보가 나올때만해도 거의 관심이없었습니다. 어떤내용인지몰랐고 그냥 가족 휴면이야긴가 했었습니다. 근데 박철민님이 워낙 연기를 잘하시니.. 그저 영화를 좋아하는 한 시민이(필자) 박철민의 연기력을 볼려고 이영화를 보기로 했었습니다.

 

 

 

 

 

출처 미디어스 출처 미디어스

 

2. 또 하나의 방송

그렇게 그냥 박철민님이 연기를 잘하니까 보기로했던 "또 하나의 약속" 을 잊고있던 찰나에 이박사와 이작가의 이이제이란 방송에서 이 영화의 주제를 걸고 팟캐스트 방송이 나왔습니다. 그렇게 우연히 방송을 듣고 우리나라 대기업과 연관이 있다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저도 상당히 안타까워했고 아무것도 하지 못한 제가 미웠을뿐입니다. 만약 제가 이이제이란 방송을 듣지않았다면.. 과연 이 영화를 보기전에 이사실을 몰랐었고 그냥 대기업의 횡포로만 알고 심각성을 알지못했을겁니다.

 

 

 

 

출처 미디어스출처 미디어스

 

3. 또 하나의 시민.

 영화 "또 하나의 약속 은 바로 시민들이 만든 영화입니다. 처음 투자자를 모집할때 아무도 나서는 사람이없었다고합니다. 제작 두레 라는 이름으로 시민들의 모금과 투자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우리에게는 꼭 알려져야하는 이 영화가 어떤 큰 대기업에게는 당연히 스크레치기 때문에 이영화가 알려지기는 두렵겠지요.. 그렇기때문에 큰 대기업의 눈치를 보기때문에 아마 투자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故 황유미 씨  父 황상기氏故 황유미氏 父 황상기氏

 

4. 또하나의 S전자 반도체

또 하나의 약속 이  개봉한다는 소식을 들은 많은 기업들 많은 언론등은  이 영화를 언론이나 광고를 내주지않고 상영관 배정도 해주지않아. 영화가 많은 사람들이 보기 힘들어진다는 소식이 나돌았습니다. 처음엔 50개관 개봉 그다음엔 70개관 이런식으로 천천히 상영관을 배정받았습니다. 그 와중에도 외압에 못이겨 단체관람 등은 영화관에서 개별적으로 전화해 영화를 취소해달라는 경험담까지 올라올정도로 주변 s전자의 도움을 받고있는 기업들은 외압을 받고있는것으로  소문이 돌고있습니다.

 

 

 

 

 

출처 민중의소리출처 민중의소리

 

5. 또 하나의 약속 관람 후기

또하나의 약속은 S전자 반도체 의 회사에서 근무하다가 발병한 백혈병이 걸린 고 황유미氏 의 아버지 황상기氏 그리고 백혈병 피해 가족들의 슬픔을 그린 영화입니다. 실제로 황상기氏 는 S전자 반도체에 산재인정 판결을 소송했고 그리고 승소했습니다. 많은 백혈병 피해 유족분들은 아직도 재판중이기도 합니다. 이영화는 많은 국민이 참가해 투자해 만들었고. 외압에 힘든 시기에서도 개봉을 하게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셔야하고 분노를 느끼고 알아야합니다. 부조리가 무엇인지 비리가 무엇인지 세상이 돈이 전부가 아니라는 마음으로 느껴야한다는 마음입니다. 인간의 삶이라는게 돈으로 보상되지 못한다는거. 그리고 세상이 아무리 이상해도 사람 목숨이 돈보다 값어치 있다는걸 그기업은 알아야합니다.

저는 이영화를 보고 분개하며 눈물이 흘렀습니다. 그렇습니다. 사람이 살기위해 돈을 벌었고 그돈을 벌어 나를 낳아주신 길러주신 부모님께 효도하고  같이 세상을 사는 친구들이랑 밥도먹고 애인에게 잘보이기위해 옷을사는 그런 돈을 벌려고 회사에서 일을하는데. 도데체 그런회사에서 청결도 좋은회사에서 많은 사람들이 병에걸려 죽음을 코앞에두고있습니다. 그러면서 S전자 반도체는 우리회사는 청결하며 독극물을 쓰지않는다 주장하면서 어떤 약품을 쓰는지 오픈하지않고 있습니다. 과연 이게 믿으라고하는 말인지 의구심이 듭니다. 다른말은 하지않겠습니다. 이영화 많이 봐주세요

 

 

 

우가카차우가카차

6. 다음 포스팅예고

처음으로 예고 를 하게 되었네요. 다음포스팅은 S전자 반도체에서 일한 분들을 심층 조사해서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많이 기대해주십시요.

 

이상 우가카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