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가카차 이야기

2014년형 기아 레이(RAY)시승기 및 제원 소형차지만 공간이 넓은 차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다. ㅎㅎ 사는 게 바쁘다보니 블로그를 자주 하지 못했어요.~~ 이제 정말 자주자주 해야용 ㅎㅎ. 요즘 정말 날씨가 좋아서 놀러들 많이 다니시더라구요. 주말에 아주 차가 꽉꽉 맥혀서 죽겠어요.ㅠㅠ  하지만 놀러다는건 업무로 받은 스트레스를 푸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아주 중요하죠! ㅎㅎ 그래서 오늘은 놀러가기에 적절한 차를 소개할려고 해요. 


기름값은 너무 비싸고 그렇다고 소형차를 타자니 짐을 많이 못 넣다보니 짜증나죠. 중형차나 승합차는 차 값이 너무 부담대고 ㅠㅠ 


그런데 몇년전 이런 불만을 충족 해줄만한 차가 나왔습니다. 바로 KIA 레이 예요. 처음엔 깍두기 처럼생기고 마음에 안 들었었는데. 의외로 잘 나가더라구요. 일단 못 믿었던 부분은 엔진은 1000CC 인데 외관이 너무 크다 였습니다. 바람을 날렵하게 비껴나가는게 아니라 엄청 부딛히는 것 같아서. 안 빠를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의외로 잘나가서 조금 놀랬습니다. 


기아 레이를 보면 차가 조금 큐브랑 조금 닮았는데요. 그거야 굳이 상관없으니까 그냥 넘어가구요. 일단 겉에서 봤을때는 "귀엽지만 투박하다!"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짐을 많이 넣을 수 있어서 여성분 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뒷자석 같은 경우에는 옆으로 문을 열고 닫을수가 있어서 그 부분에는 높은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ㅎㅎ 보통 승용차는 옆으로 문을 열고 닫을수가 없으니 짐을 넣는데 한정적인데 기아 레이는 사람이 들어가거나 짐을 넣을때 수월한것 같아요.

디자인도 깔끔해요. 네모나긴 하지만 깨끗한 디자인으로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 시켰어요. 그리고 차량에 높이가 높아서 앉은 키가 큰 사람들도 불만없이 탈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뒷모습 입니다. 2014년형 기아 레이 ~ 산지 얼마 않되서 그런지 기스하나 없이 굉장히 깔끔 하네요. 뒷부분에는 트렁크인데 생각보다 많은 짐을 넣을 수 있어요 실제로 두집 의 캠핑장비를 다 싣었습니다. ㅎㅎ 빼곡하게 ㅎㅎ 


그래도 뒷자석엔 공간이 많이 남아요. 중형차같은 공간에 저도 레이의 매력에 푹 빠졌답니다. ㅎㅎ 맘에 들어요. 이번에 같이 캠핑가신분의 차량인데. 시승해보니 타 소형차보다 매끄럽게 잘 나가더라구요. 특히 연비도 좋구요^^. 기름값이 엄청 비싼데 연비가 좋아서 출퇴근 하시는 직장인들이 많이 선호 하실 것 같아요.^^



기아 레이의 제원 입니다. 전장 전폭등 알수 있는데요. 이런 전문적인 것은 잘 몰라서 패쑤~~ ㅎㅎ 




기아 레이 의 연비는 14.4KM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뭐 엄청 잘 나오는 정도는 아니지만 이 정도면 나쁜편은 아닙니다. 중량과 크기등을 따졌을 때 일반 소형차보다 조금 못한 정도 니까요. 짐을 많이 싣는 것이라고 가정하에는 저렴한 차값에 이정도 되는 차량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족들과 캠핑을 가시고 소형차보다 좀더 큰 차를 원하시는분 자주 놀러다니시는 분들에게 괜찮은 차 기아 레이 를 소개 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