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노원치킨 마들역 옛날통닭 추억속으로...

어릴적 아버지가 퇴근길 아들을 생각하며 사다준 옛날통닭 기억하고 계시나요?

저는 그 기억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그리 특별하지 않았는데, 종이봉투에 담겨진 통닭 한마리를 사오시면서, 아들과 함께 엄마와 함께 맥주 한잔씩 하시고 저는 콜라와 함께 웃으면서 먹었던 그 기억은 사라지지 않네요. 


그리 풍족한 삶이 아니라 옛날통닭도 아주 가끔 먹었지만, TV를 보면서 하하호호 즐거웠던 기억을 되찾기 위해 노원치킨으로 유명해질 마들역 옛날통닭에서 한마리 포장해왔습니다. 



마들역 부근에 위치한 옛날통닭은 생긴지 1년이 조금 안되었습니다. 저도 이날 처음 간 곳인데, 생각보다 맛이 좋았고, 가끔 사먹으러 가려고 합니다. 노원치킨으로 유명해져서 문을 닫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전에 다녔던 7단지 근처 옛날통닭집이 문을 닫아 조금 아쉬웠거든요. 원래 전기구이통닭을 좋아하는데 이날 문을 닫았는지 트럭이 보이지 않아서 터덜걸음으로 집으로 향하고 있는데, 전에 봤던게 기억나서 발걸음을 돌려 옛날통닭집으로 한걸음에 달려갔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다음지도를 올려봅니다.



옛날 통닭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거품 없는 가격입니다. 단지 저렴하다고 해서 사먹는 입맛이 아닌지라 처음엔 일단 먹어보고 맛있으면 단골이 되는 성향인지라 이날 먹고는 단골이 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최근 프랜차이즈 치킨이 너무 비싸 사먹기에 부담도 되고 혼자먹기에 양도 많다보니 좀 꺼려했는데요. 옛날 통닭은 가격도 양도 부담이 없고 추억이란것도 생각나기도 해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똥집튀김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저 외에 다른 분들은 1세트 2세트를 많이 구입해가는 것 같습니다. 노원치킨으로 이만한 곳도 찾기 힘들 것 같습니다. 저는 똥집튀김은 좋아하지 않고 혼자먹어야 하기 때문에 그냥 치킨한마리만 구입한 것이죠. 굳이 많이 사서 버릴필요는 없으니까요.



미리 전화주문하면 더욱 편리하게 치킨을 살 수 있었어요. 물론 전 처음이라 기다렸지만, 전화주문하면 더 빠르게 GET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퇴근길 치킨이 생각나면 마들역 옛날통닭에 전화하여 사가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



초벌한 닭이 많이 보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초벌한 닭은 좋아하지 않는데요. 11분이란 시간 보다 오히려 초벌해놓고 8분만에 찾아가는게 시간적으로는 좋을 것 같아요. 맛에 호불호가 좀 있다고는 하는데, 막입이 아닌 저도 맛없다라고 느껴지진 않더라고요. 그 유명한 보드라운 치킨도 초벌을 한다죠?



추억속에 깃든 이 통닭, 먹을 생각을 하니 심장이 쿵쾅쿵쾅 하면서 맥주한잔이 깊게 생각났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이런 소스들은 500원에 구입해야 합니다. 당연하게 구입해야하죠. 서비스로 달라고 진상부리지 마시길...

사실 이렇게 팔고 이윤이 별로 남지 않아요. 도데체 치킨이 6500원 하는 곳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브랜드 치킨 1000원 올린다고 난리인데 말이죠. 저렴하게 구입해서 먹는데, 소스와 무 500원 받는다고 진상부리면 나빠잉!!!



영업시간은 낮 12시부터 밤 11시 30분 까지라고 합니다. 

꽤 늦은 시간까지 하는데요. 저는 보통 8시면 사러 갈것 같습니다.



일하는 친절한 직원분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들었던 내용 중 자부심을 느끼는 대목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매일 날마다 새로운 기름을 사용하여, 많은 사람들이 깨끗하고 맛있는 치킨을 먹길 바래요." 라는 말 이었습니다. 노원치킨 가격도 저렴한데, 매일 기름까지 교체하고....정말 남는게 없어보이네요. 


저는 오히려 기름은 50마리 100마리 튀기고 난 후에 닭이 더 맛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만큼 진해진 기름이 스며들었을 때 맛이 더 좋다고 느껴집니다. 전직 피자치킨집에서 일한터라 이런 건 잘 알아요 ㅎㅎ



모든 것을 담아 오는 길에 한 컷 찍었습니다. 집에가서 먹을 생각하니 기쁘기만 하네요.



혼자먹기엔 충분한 양~ 노원치킨으로 유명해져서 제발 문 닫지 말기를 바랍니다. 마들역 옛날 통닭!! 


바삭하니 맛나고 염지도 짜지 않아 저 한텐 매우 만족!! 했습니다. 

앞으로도 친절한 서비스, 맛 부탁드립니다^^



아! 참고로 직접 내돈 주고 사먹은 클린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