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집먼지진드기 퇴치법으로 괜찮은 미세먼지 청소기 하우쎈 침구청소기 사용기

안녕하세요. 우가카차 입니다. 


최근 봄철 바람의 영향으로 중국발 미세먼지가 다시 시작되고 있는데요. 미세먼지는 각종 중금속이 포함되어 넘어오기 때문에 우리 몸에 꽤 좋지 않습니다. 어떤 대책을 세워야 하는 상황에 사실 특별한 대안이 없어, 마음이 답답할 뿐입니다. 우리에게 미세먼지는 성인만의 문제가 아니라 내 아이에게 나타날 문제가 더 크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미세먼지가 집안에 흘러들어가면 발생하는 문제는 내 집 카페트, 침대매트리스, 이불 등에 서식하는 집먼지 진드기와 융합이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 사람에게 크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는 집먼지 진드기는 사람의 각질을 먹고 살지만, 다른 문제는 면역력이 낮은 아이에게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기관지염 또는 다른 질환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조심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봄철 집먼지 진드기 퇴치법은 햇빛에 이불말리기, 이불털기 등을 할 수 있는데, 100% 제거되지 않기도 하며, 밖에 널어놓으면 다시 미세먼지나 황사가 붙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집안에서 말릴 수 밖에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대형 건조기가 없다면, 더더욱 뜨거운 열에 말리기도 힘든 상황이 되는거죠. 결국 우리는 다른 대안을 찾기가 어렵다는 것인데, 이번에 미세먼지 및 집먼지 진드기 제거에 대한 대체 방법을 찾다가 알게된 전자제품이 있는데요. 


미세먼지 청소기로 유명한 하우쎈 침구청소기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하우쎈 침구청소기는 침구류, 카페트, 러그, 방석, 커튼, 옷 등을 케어할 수 있는데, 흡입력이 좋아 왠만한 먼지나 진드기는 다 빨아드린다고 합니다. 저도 사용해보니 꽤 좋은 파워를 가지고 있더군요. 이 제품을 알아보면서 가장 좋았다고 생각하는건 습기제거 기능이었습니다. 잠자면서 은연중 흘리는 땀의 양이 종이컵 1컵 정도라고 합니다. 그만큼 자면서 땀을 많이 흘린다는 것인데요. 진드기나 세균, 곰팡이가 좋아하는게 바로 높은 습도 입니다. 흘리고 처리하지 않는 습기에 더 많이 번식한다는 소식을 듣고 나서 얼마나 경악 했는지 모릅니다.



기계안에 다양한 복합 기능이 여러 있어, 실 사용에 나쁘지 않았는데요. 

집먼지 진드기 퇴치법으로 대체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이 딱 맞아 떨어졌습니다.



지금부터 하우쎈 침구청소기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하단에 보면 진동펀치, 이불말림장치, 습기제거 공기 배출구, UV램프 등 다양한 기능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제일 중요한부분 부터 천천히 보면 


1. 습기제거

  땀 흘린 침구류를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진드기가 더욱 번식하여, 내 몸, 내 아이의 몸을 괴롭힐지도 모릅니다. 


2. UV램프 

  곰팡이, 집먼지 진드기 등을 박멸하는 램프이며 자외선 램프로 99.9% 진드기 및 세균을 박멸한다고 합니다.


3. 진동펀치 

  잠자고 있거나 푹 박혀있던 먼지를 진동펀치가 1분동안 7000회를 두들기면서 먼지와 함께 빨아드린다고 합니다. 


4. 이불 말림 방지 장치 

  청소기를 돌리다보면 이불이 자연스럽게 말리기 마련입니다. 청소기를 밀면서 말리지 않도록 하는 장치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실제로 잘 말리지 않아 조금 놀라웠습니다.   



바닥매트를 한번 돌리고나니 이렇게 많은 먼지가 발생합니다. 이러니 등이 간지럽거나 뾰드락지 같은게 나는 거겠죠. 먼지 + 미세먼지 우리에겐 큰 해가 되는 것 같아요. 특히 미세먼지는 폐암발병률이 높다고 하니 바깥에 나갈때도 마스크는 꼭꼭 써야할 것 같아요.



사실 이런 제품들이 저는 상술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기술적으로 말이 안된다고 생각했었거든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그게 아니었습니다. 

반려묘와 함께 사는 저에게는 더욱 좋은 침구청소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비염도 있어서 항상 코가 막혀있어 고양이 털은 저에게 엄청 좋지 않은 것이죠. 집먼지진드기 퇴치법으로 매일 사용하다 보니 비염도 예전보다 많이 나아졌습니다.



침대 매트리스 뿐 아니라 쇼파도 충분히 가능한 모습인데요. 꼭 평평해야 하는것은 아니고 이렇게 굴곡이 있어도 청소가 가능하며, UV램프 사용이 가능합니다. UV 자외선 램프의 경우 안전장치가 존재하여 사람의 눈에 쏘지 않도록 제작 되었다고 합니다. 바닥부분이 눌려야 램프가 들어오니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네요. 



청소 후 이렇게 많은 먼지들이 들어오는데요. 이렇게 많은 먼지를 일반 청소기로도 해결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일반청소기를 가지고 있지만 100% 해결을 할 수 없었고요. 자꾸 밀려오는 이불때문에 짜증도 나고 그랬죠. 지금은 평온하게 사용 중입니다.  



필터를 털어내는 것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요. 이미지상에 필터를 툭툭 털고 흐르는 물에 씻어내기만 해도 깨끗하게 필터청소가 가능합니다.



각종 머리카락, 반려동물 털, 사람의 각질 등을 빨이들이고 각종 먼지도 함께 있는 모습입니다. 이불을 밖에 널 수 없고 털어도 제거가 안되는 먼지는 미세먼지 청소기 하우쎈 침구청소기로 해결했습니다.^^


내 아이의 건강 침구청소기로 해결하세요~



홈페이지 방문 클릭은 여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