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제품리뷰

대우 올뉴마티즈 중고 구입 후기 및 튜닝과 수리 내역

안녕하세요. 우가카차에요.

너무 오랜만이죠. 자주글을 썼어야 하는데, 먹고 살다보니 그럴 여력이 없었어요.

사실 이웃도 없고 구독도 없는 티스토리다 보니 재미가 떨어지기는 합니다.

하지만 제대로 해야한다는 마음을 매일 먹으면서도 그게 잘 안되었던 것이 현실이네요.

 

오늘 포스팅은 저의 첫차 대우 올뉴마티즈 중고를 구입하게 되었는데 왠지 기분도 좋고 앞으로 블로그를 계속 한다는 의미로 시승기 및 느낌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아직 1주일 밖에 되지 않아서 제대로 된 시승기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올뉴마티즈 전면올뉴마티즈 전면

 

저의 첫차 올뉴마티즈 연두색입니다. 2006년식이며, 75700km 정도 주행을 했습니다.

제가 마티즈를 인수하고 500km 정도 탄것 같은데요. 키로수 얼마에 인수했는지 정확히 기억을 못하겠네요.

이차를 구매하게 된 경위는 제 친구와 같이 일하는 형이 신차를 뽑은 상황이었고 주차장에 이차가 계속 서있는 상태여서

친구가 그 분에게 말해 친한친구가 사고 싶다고 하여 저렴하게 판매를 하셔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올뉴마티즈 범퍼올뉴마티즈 범퍼

 

올뉴마티즈 구매를 결심하고 사진을 받아서 봤을 때도 외간에 문제가 몇까지 있었습니다.

물론 게의치 않고 구매한 것도 있지만 조금 신경이 쓰이는건 사실이죠. 물론 고치고 탄다고 생각하고 그냥 떠온것은 맞으니 속아서 산건 아니에요. 타는데 외간이 중요한게 아니죠.

 

올뉴마티즈 측면올뉴마티즈 측면

 

간단한 사고로 인해 운전석 문쪽을 판금 도장 한것 같습니다. 색갈이 좀 많이 다르죠.

약간 날림으로 한 것 같은 느김이 들고요. 본네트 쪽도 살짝 위로 들렸는데 판금도장하는 곳에가서 이거는 수리를 받고 싶네요.

 

 

올뉴마티즈는 뒤에가 너무 귀여운 것 같아요. 사실 옆에보다가도 뒤에보면 아 괜찮다 라는 생각이 들어요.

 

올뉴마티즈 후측면올뉴마티즈 후측면

 

디자인쪽으로는 견해가 부족해서 뭐라고 말하기가 좀 그래요. 그런데 확실히 제가 생각했을 땐 확실히 귀여워요 ㅎㅎ

 

올뉴마티즈 좌측면올뉴마티즈 좌측면

 

1~2년 탄다고 생각하고 차를 구입했지만 아마 더 탈것 같기도 합니다.

이런저렇게 손도 보면서 탈 예정이에요. 나중에 도색도 할 예정이고요.

잘 타야지요. ㅎㅎ

 

올뉴마티즈 운전석 내부올뉴마티즈 운전석 내부

 

내부를 살펴볼게요. 내부는 그냥 그렇습니다.

뭐 따로 인테리어나 올뉴마티즈 튜닝을 한 것이 아니라서요.

하지만 점점 바꾸어 나가야죠.

제일 거슬리는 저 시트작업은 꼭 할겁니다. ㅎㅎ

 

올뉴마티즈 내부올뉴마티즈 내부

 

기본스피커는 빼고 튜닝 스피커로 바꾸었어요. 제이비랩 껀데 호불호가 많이 갈리더군요.

소형차라 수납공간이 별로 없어서 밑에는 수납공간으로 남겨놨습니다.

 

계기판계기판

 

사진상에는 안나왔지만 7만5천정도 탔습니다.

근데 과연 180까지 나오려나 모르겠네요. 제가 딱 130까지 밟아본듯 합니다.

 

우측 내부 문우측 내부 문

 

잔상이 아직 많군요.

사실 이 차가 인터넷 a/s 하시던 분 차량이라 스크레치가 좀 많네요

허허허 그래도 뭐 괜찮아요. 나중에 바꾸던지 아니면 그냥 타고 폐차 고고해야죠.

 

뒷자석뒷자석

 

 

올뉴 마티즈를 구입할 때 뒷자석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인천 폐차장 가서 15000원에 엎어왔죠. 아주 잘 가지고 와서 요긴하게 써야죠 ㅎㅎ

 

마티즈 트렁크마티즈 트렁크

 

 

뒤에 똥꼬 적재할 것이 별로 없기 때문에 일단 이렇게 놓고 사용하기로 했어용 ㅎㅎ

쓰다보면 뭔가 많이 들어가있겠죠.

 

올뉴마티즈 엔진룸올뉴마티즈 엔진룸

 

7만키로밖에 안타서 그런지 엔진이 상당히 좋습니다.

사실 수리한것이 더 많긴 한데 엔진쪽이 아니라 소모품과 구동계 쪽이었어요.

휠 베어링을 3개 갈고 타이어 뒤 1조 갈고 타이밍벨트, 오일세는거 잡고 여러가지 교환을 통해서 내장은 완성차로 만들었죠. 사실 고속으로 달릴 때 조금 불안했거든요.

 

올뉴마티즈 엔진룸2올뉴마티즈 엔진룸2

 

모든걸 거의 다 했고 외관만 하면 새차로 완성이 될 듯 합니다.

현재 불만사항 전혀없고 조금씩 튜닝하여 대우 올뉴마티즈를 타고다닐까 합니다.

어디가 좋다 어떻다라고 말하기엔 아직 탄지 오래되지 않아 평가하긴 그렇지만

일단 내차가 생긴것에 만족하며 조금씩 정보를 올릴 생각입니다.

 

오늘하루도 즐거운 하루되시고 불금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