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제품리뷰

현대 아반떼md 시승기 중형차 같은 준중형 차 후기!!

안녕하세요. 우가카차 입니다.

얼마전에 아반떼md 시승기를 남길 기회가 생겼습니다. 급하게 어딜 가느라고 평소에 이용하고 있었던 그린카쉐어링을 찾았는데요. 아반떼는 가끔 빌리곤 했는데 탈때 마다 다른 차를 운행해서 매번 다른 느낌을 받았어요. 버전이 다르다보니 느낌도 다른 것 같습니다.  

 

사실 많은 차를 운전해봤고 차마다 특성을 생각하여 운행하다보니 많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어요. 디자인 면에서도 성능면에서도 기존 아방이와는 많이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심하게 바뀐 것은 없지만 라인이 많이 살아 있는 것 같아요. 처음에 이 차가 나왔을 때는 많은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었지요. 물론 지금도 충분히 인기를 얻고 있고요.

 

물론 국민 준중형차라고 인식이 되긴 하고 있지만 여러가지로 보안할 부분도 참 많은 차이고 그만큼 인증이 되어 있다보니 인터넷으로 아반떼만 쳐봐도 각종 시승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에서도 아반테챌린지를 채택하고 경기를 하고 있다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알고 찾는 차인 것은 분명합니다.

 

 

 

저는 현대 아반테를 보면 가벼워 보인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누구든 편하고 쉽게 운전 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젊은 여성들이 많이 선호 하는 것 같아요. 디자인을 보면 무난하다고 볼 수 있어요.

 

 

일단 소형차나 예전 구형아반떼와는 달리 많이 넓어지고 편해졌어요. 예전에 구형 차 타면 미친듯이 좁고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마다 머리가 자꾸 닿아서 짜증이 조금 났었거든요. ㅎㅎ 그래도 요즘은 많이 높아져서 그럴 일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차를 볼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승차감 입니다. 차를 타면 편안해야 하는데 솔직히 비싼 자동차라고 탔다가 불편한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어요. 특히 기x k로 시작하는 차 중에 저와 잘 맞지 않아서 장거리 운전할 때는 상당히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이 아반테md는 그리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시각이 좁긴 하지만 다른 차보다는 조금 나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무래도 많이 개선이 되다 보니 그런 것도 있는 것 같아요.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현대 차 중 하나 인 것 같습니다.

 

 

일단 다른 준중형에 비해서 가볍기 때문에 가속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순발력이 좋기 때문에 운전하다가 위험한 순간이 생길 때도 급가속을 해서라도 피할 수 있을 정도의 파워는 가지고 있습니다. 아반떼의 엔진형식이 gdl 기 때문에 토크가 기존보다 훨씬 좋다고 할 수 있어요.

이 차를 타고 유명산을 갔는데 산길에서도 버벅대지 않고 충분한 힘이 있습니다.

 

 

내부는 예전 구아반떼에 비해서는 확실히 넓은 편이에요. 당연히 중형차보다는 작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차는 조금이라도 커지면 체감하는 느낌이 다르죠. 어떤 짐을 싣을 때도 느끼고요.ㅎㅎ

 

 

편의성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기아 넣는 포지션도 상당히 좋아졌고 모든 차마다 데쉬보드는 다르기 때문에 장단점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인터페이스가 간편한 것을 좋아하는 저는 아반테를 조작하는 것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무레도 카셰어링을 하는 차다 보니 기본 옵션이란 것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있을 것은 다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더 신경을 써서 옵션을 넣었더라면 좋았을 텐데 아무래도 현대 차는 깡통차라는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을 쓰면 더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타본 현대 아반떼md 시승기 어떠셨나요. 솔직히 저는 속력이나 최고속이나 다른 세부적인 것들은 체크해보지 못했어요. 그 부분이 상당히 아쉽기는 하지만 앞으로도 테스트할 일이 많을테니 조금 가라앉히고 객관적으로 후기를 장석하는데 주력 을 해봤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조금 불안한 가벼움이지만 빠르게 치고 나가는 가속력과 부드럽게 올라가는 토크, 언덕길도 무리 없이 올라갈 수 있는 힘 그리고 170km 까지는 무난하게 나와주는 속도와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또한 메리트 인것 같아요. 솔직히 연비만 뻥튀기 안해줬으면 좋겠지만 ㅎㅎ 그건 제조사가 잘 알아서 하겠죠. 어쨌든 많은 발전이 있는 현대 아반떼 앞으로도 많은 발전 이루어서 좋은차 발매를 많이 해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