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제품리뷰

현대 제네시스 시승기 및 후기 조용히 빠르고 편한 중형 세단

안녕하세요. 우가카차 입니다. 날씨가 화창한 오늘은 저녁에 선선할때쯤 드라이브를 가면 딱 좋을 듯 싶어요. 저는 평소에 회사차를 가끔 이용 하는 편인데요. 물론 회사차 용도만 사용 하는 것은 아니고 대표님의 개인 소유 차량 이에요. 물론 마음은 제 차 였으면 좋겠지만 저는 아직 그럴 능력도 안되고 그냥 잠깐 업무상으로 타는 걸로도 최대한 만족을 하려고 합니다. 돈을 많이 모아서 차를 사면 되겠죠.ㅎㅎ 


지금까지 탓던 차들이 대부분 중소형차인데요. 2500cc가 넘어가는 차는 많이 타보지는 않았어요. 물론 좋은 차 탈 기회도 별로 없을 뿐더러 가끔 자동차 시승회나 친한 형님차를 가끔 시승 해보는 것 외에는 없어요.ㅠㅠ 


물론 현대 제네시스도 굉장히 많이 몰아본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여러종류의 차를 타보기도 했고 워낙 운전하는걸 즐기기 때문에 차의 성능 승차감 등등 많은 부분을 체크하고 분석 합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은 현대 제네시스 시승기 및 후기를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제네시스는 지금 현 나이가 30대와 40대의 사람들의 대부분의 고객 인것 같아요. 일단 분위기부터 중후 하구요. 물론 디자인 자체가 조금 세련된 디자인이다 보니 사실 20대 후반인 제가 운전석에 앉아도 어색해보이진 않더라구요. 



사진에 보이는 현대 제네시스는 2008년식 이라고 합니다. 풀옵션이긴 하지만 썬루프는 달지 않은 것 같아요. 일단 정면 디자인을 보면 매끄럽게 잘 빠져있고 은색의 색상이 잘 어울리는 것 갔습니다. 물론 전 아직 이런 대형 승용차를 탈 나이는 아니지만 업무적으로 사용하니 크게 상관은 없어요. 



국내의 현존하고 있는 중대형 승용차로서는 현대 제네시스가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주어들은 이야기지만 비슷한 차량으로 르노삼성 SM7 현대기아 K7등 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다른 메이커의 차들보단 오히려 디자인 면에서는 중후한 멋을 가지고 있다고 느낍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를 선택하는 부분이 다르니까 딱! 정해서 말할 수 는 없어요.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에쿠스나 체어맨 K9 같은 완전 큰 대형차보다는 적당히 빠르고 적당히 순발력을 지니고 있고 차체도 길지 않은 현대 제네시스 차량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제네시스의 디자인과 일반 사람들이 타고 다니기에도 별로 큰 부담은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샤크라는 단어를 좋아하는데요. 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뭔가 세련되 보인다고 해야하나요.ㅋㅋ 어쨌든 옵션으로 샤크안테나도 달려 있습니다. ㅎㅎ 



일단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는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면 제네시스의 차 뒷자석이 너무 더러워서 ㅠㅠ 보시는 분들이 워낙 대표님이 청소를 안하셨어요. ㅎㅎ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뒷자석을 앉았는데 등을 감싸주는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중대형 세단이라 그런지 승차감은 기가막히더라구요. 



현대 제네시스 고급 세단 답게 대쉬보드가 굉장히 있어 보였습니다. 뭔가 깔끔한 느낌이에요. 외관은 디자인이 세련되었고 내부는 뭔가 중후한 멋이 느껴졌어요. 뭔가 반전의 느낌이 상당히 좋습니다. 



현대 제네시스 차량을 운전을 해보니 핸들링도 부드럽고 엑셀의 느낌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치고나가는 맛을 확실히 알 수 있었어요. 크~ 역시 좋은차는 다르다! 라는 생각 때문에 현대 자동차 대리점에 찾아가서 계약하고 싶을 정도 입니다.



저는 현대 그랜저FG? 보다 제네시스가 더 괜찮다고 생각 하는 점이 바로 차 길이 인데요. 그랜저 자체도 차가 좀 긴편이고 위로 올라와 있어서 운전할때 어색한 면이 있는데요. 이차는 뒤에가 높지 않아서 저는 그부분에 대해선 상당히 만족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날씨에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과 함께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제네시스로 드라이브를 한다면 기분이 정말 좋겠어요. 바람 맞으며 운전하면서 어깨가 들썩들썩 거릴 것 같아요. 맛있는 음식도 같이 먹으러 가면서 즐거운 나들이 캬 ~~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네요. 


멋있지만 세련된 디자인, 가벼워 보이지만 묵직한, 뭔가 순발력이 없을 법한 느낌일 수 있지만 반전의 매력이 있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현대 제네시스를 타고 멀리멀리즐거운 드라이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우가카차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