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정보

질리지 않는 토스트창업 이삭토스트창업 비용 너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우가카차입니다. 


20살 돈이 없을 때 자주 먹었던 토스트 기억하시나요? 

그 선봉엔 이삭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토스트가 먹고 싶을 때가 간혹 있는데요. 그럴 때마다 이삭이 한번씩 생각납니다. 이삭은 예전 보다 요즘은 더 맛있는가치, 브랜드가치를 만드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팔던 토스트는 점점 사라져가고, 프랜차이즈 브랜드화 되어 많은 직장인&학생 분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삭 토스트창업 비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000년도 중 후반 즈음 부터 길거리 토스트집이 없어지고 있고.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이 유명세를 잃으면서 점점 사라져갔는데, 그 중심에 있던 이삭토스트만 살아남아 근근히 운영을 하고 버티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여러 변화를 시도하면서 토스트창업이 살아나고 있습니다. 




이삭토스트는 기존 가건물 형태의 허름한 매장을 접고 상가안에만 입점되는 형식으로 바뀌며, 토스트 뿐만 아닌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는 카페도 함께 하는 작지만 알찬 매장운영 형태로 이삭이란 브랜드가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테이크아웃이 전문이었지만, 현재는 매장안에 테이블도 있으며, "토스트와 함께하는 커피"라는 슬로건 으로 운영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예전처럼 길거리를 지나면서 맛있게 굽고 있는 토스트를 보긴 힘들지만, 더 많이 고급스럽고 다양한 토스트를 맛 볼 수 있으며, 원두로 내려진 진한 아메리카노를 한잔 마시며, 토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되었습니다. 


직장인, 주부, 학생들의 입맛을 다시 사로잡고 있습니다. 




토스트창업에 앞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할 것은 본사의 운영상태 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지 잘 파악해야 하며, 공정거래위원회 사이트에 방문하여 재정상태 및 본부경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파악하여 가맹본부를 탐색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본사에서 물류 및 재료가 소화가능한지 알아봐야 합니다. 한마디로 제조공장을 운영하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본사에서 자체 생산하고, 물류까지 공급이 가능하다면, 적어도 한 두해 안에 문닫을 회사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건 꽤 중요한 소스가 될 수 있습니다. 


이삭토스트창업 비용을 알아보기 전 이런 정보는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이삭은 전국 물류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주)이삭은 이삭토스트커피, 이삭로스팅, 동행푸드, 이삭로지스 등 토스트, 커피, 야채 및 재료, 물류까지 총 4가지 자회사가 운영되고 있으며, 대전, 대구, 서울 및 사업소가 운영 되고 있습니다. 총 700여개의 가맹점이 운영하고 있어 탄탄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이삭토스트 창업비용은 나름 합리적으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현재 신규창업보다는 권리양도 즉 양도양수가 더 인기를 얻고 있다는 사실인데요. 두가지 방법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신규창업 - 단어 그대로 새로운 곳에 상권분석, 유동분석 등을 통하여, 새로운 곳에 입점하는 것이라고 말 할 수 있는데요. 단점은 과연 입점하는 자리가 장사가 잘 될 거란 확신이 적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이죠. 


양도양수 - 현재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매장을 인수해, 본사에서 교육을 받고 즉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기존 단골 고객확보 및 매출을 그대로 이어 받아서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이라고 판단합니다. 




하지만 가맹본부는 양도양수를 꺼려합니다. 창업비용은 오히려 권리양도받는 것이 더 저렴할 때도 있습니다. 매장위치, 상권, 땅값의 따라 달라지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가맹본부는 신규창업을 진행해야 이윤이 더 남기 때문에 양도양수를 좋아하지 않고, 오히려 양도양수를 만류 하면서 여러가지 이유를 이야기 하고 신규창업을 더 적극적으로 추천할 것 입니다.




이유는 - 인테리어, 가맹비, 집기, 장비 등에서 이윤이 남아야 하는데, 권리양도는 모든 것을 다 인수 받기 때문에 본사에 남는 이윤이 없어 추천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마 내일 당장 가서 권리양도 되나요? 라고 하면 안된다고 하거나 자리가 없다고 할 확률이 60% 이상 될 겁니다. 모험을 하는 것 보다, 안정적인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 신규보다는 양도양수에 관심을 더 갖고 토스트창업 알아보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삭 토스트창업을 진행할 때 혼자서는 절대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창업의 전문가를 통해 브랜드분석, 상권분석, 매출분석을 진행하여 가장 합리적인 토스트창업비용을 선정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분야에 10년 이상 되는 전문가에게 상담하는 것이 좀 더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성공창업을 위해선 혼자서 보단 전문가와 함께 하는 것이 더 현실적인 토스트창업 방법이 아닐까요?



창업문의 010-2274-2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