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정보

떡볶이창업 비용 기존 떡볶이와 다른 석관동떡볶이창업에 대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우가카차 입니다. 

문득 새로운 것을 도전할 때 두렵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저도 새로운 것을 도전할 때 항상 두려움에 떨지만, 자신감을 무장하고 좀 더 아무렇지 않는 듯 행동하고 실행하여, 두려움을 극복한 적이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오래하신 분들은 아마 창업! 이라고 하면 겁 부터 먹을 수 밖에 없습니다. 누군가가 월급을 주는 것도 아니며, 직접 자급자족 해야하기 때문에, 더 어렵게 생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90년대 부터 본격적으로 프랜차이즈가 등장 했습니다. 어려운 창업을 좀 더 쉽게 안내하고,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말이죠. 하지만 지금은 그것을 역 이용하여, 잘 되는지 확신도 서지 않는 브랜드로 창업을 유도하고 매장오픈 후 나몰라라 하는 업체가 많이 생겨, 여전히 창업시장은 두려움의 대상이 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하지만 컨설팅 업체는 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수익을 얻으려고 하는 것이 아닌, 성공하는 창업이 될 수 있도록 서포트 해주는 역이라고 말하는데요. 이것도 현재 몇몇 업체의 문제점으로 인해 이미지가 실추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상을 보면 도움을 받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 것 입니다. 



창업컨설팅과 프랜차이즈 가맹 본사는 전혀 다르지만 비슷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본사의 경우 자사가 개발한 제품을 판매하고 그것을 팔 수 있게 목적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체 브랜드 이름으로 가맹점을 열게 만들어 제품도 팔고, 수익도 챙길 수 있는 구조이죠. 대신 영업해주는 구조와 비슷한 겁니다. 그만큼 매출이 올라가면, 본사 = 가맹점 둘다 수익이 높아지는 시스템이니까요. 



창업컨설팅은 위에 프랜차이즈와 가맹점 두 진영을 다 섭렵 합니다. 창업을 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가 창업시장에 대해 잘 모르니 성공을 위한 아이템, 브랜드, 상권, 지역 등을 추천하여 최적의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히려 자신의 브랜드를 팔아야하는 가맹본부와 달리 여러 브랜드의 대한 정보를 가진 컨설팅 업체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 우가카차가 소개할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합리적인 떡볶이창업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아이템인 석관동떡볶이 입니다. 석관동브랜드는 일반 떡볶이 브랜드와 다른 메뉴방식을 채택했습니다. 기존 고유의 떡볶이 메뉴를 배제하고 젊은층들이 선호 할 수 있는 메뉴와 맛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실제로 석관동떡볶이는 리조트 호텔 조리사분들이 1년 동안 연구해 개발해낸 떡볶이이며, 다른 브랜드와 달리 양식에 들어갈만한 재료와 메뉴로 젊은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습니다.   



샐러드파스타, 치킨샐러드 냉우동, 쭈꾸미 크런치 튀김, 로스비프블랙덮밥, 콰트로 치즈 폭탄 떡볶이 등 일반 분식점에서 찾아볼 수 없는 메뉴로 새로운 먹을거리, 그리고 끌리는 음식을 개발해냈다고 합니다.


매장의 규모 상관없이, 예비창업자가 원하는 떡볶이창업비용으로 매장오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NEW아이템은 기존 아이템과 차별화는 이슈를 만드는데, 꽤 좋은 작용을 합니다. 석관동 떡볶이창업은 기존 메뉴는 비슷하지만 고객이 원하는 맛을 겨냥해 만든 것 같아 인기가 많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렇다면 창업은 어떻게 진행해 할까요? 

예비창업자가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을 지금부터 풀어보려고 합니다. 


1. 창업비용 : 합리적인 창업비용 이라고 이야기하면 너무 두리뭉술 합니다. 평수에 따라 가격이 다르지만, 실제 신규 오픈을 기준으로 1억이 넘지 않는 선에서 떡볶이창업 비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에 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매출에 비례하면 합리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2. 창업절차 : 점포확보 > 가맹계약 > 인테리어 공사 > 30일~50일 후 > 매장오픈 

    (상황에 따라 절차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재료비율 : 재료비 비율은 38% 이며, 임대료, 인건비, 공과금은 별도 제외 후 영업이익 발생 


4. 본사교육 : 서비스교육, 품질유지 교육, 위생교육 후 직영점에서 실습교육을 진행합니다.


위 사항으로 떡볶이창업 비용이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많이 풀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누구와 창업하느냐 입니다. 물론 석관동떡볶이를 창업하려면 본사에 물어보는 것이 맞습니다. 그렇지만, 정확한 정보를 본사직원보다 더 많이 가지고 있는 창업전문가에게 먼저 의견을 물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사와 창업컨설팅 회사는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고 인큐베이팅 제휴 업무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브랜드를 비교하고 분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창업전문가는 단시간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랜 시간을 창업&마케팅의 연구하여, 시장 흐름을 파악하고 업무를 진행하는데 특화 되어 있습니다. 상권분석, 브랜드분석, 매출 분석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가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하는 일을 주 업무로 진행하고 있어, 믿을 수 있습니다. 


혼자 할 수 없는 떡볶이창업 비용 전문가와 함께 해야 수월하게 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