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효자촌먹자골목에서 반한 간장게장 먹개비촌

안녕하세요. 우가카차 입니다. 

어릴 적 부터 간장게장을 무척이나 좋아했습니다. 

물론 어머님이 해주신 간장게장이죠. 하지만 그 맛은 어머니가 돌아가시면서 볼 수가 없었습니다. 



어머니의 손맛이 담겨있는 간장게장을 먹지 못해 조금은 아쉽습니다. 


얼마전 지인과 함께 분당에 갈일이 있었는데, 차가 너무 막혀 밥 먹을 곳을 찾고 있었거든요. 

큰도로 이면에 위치한 먹개비촌에서 간장게장을 판다고 하길래 무작정 찾아갔습니다.




렇게 도착한 먹개비촌 

메뉴는 많이 없지만 맛은 솔찮히 좋을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주방도 깔끔하고 괜찮았어요. 간장게장 1kg면 조금 비싸긴 하네요.



저희는 정식으로 먹었는데, 간장게장, 양념게장, 해물탕 등이 나왔습니다. 

1만원 치고 아주 푸짐하더군요.



간장게장, 양념게장 둘다 짜지 않고 괜찮았습니다. 

저는 짜게 먹지는 못해서 안짠 음식점이라면 어디든지 좋아요.



이건 뭐지? 안짠데 양념은 진해요. 그래서 얼큰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해물탕은 보통 양념이 진하거나 조미료를 많이 넣어서 졸이면 짜질 수 도 있는데, 여기는 그렇지 않았어요.



밑반찬도 휼륭하게 나오고



반찬도 짜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나중에 지인과 지인가족과 함께 꽃게백숙이나 다른 음식을 먹어도 좋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 

양도 괜찮고, 맛도 좋고, 나무랄때가 없더라고요. 


다른 곳에 가서 커피한잔하고 아주 기분좋게 집에 올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