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축구게임/모바일]피파온라인3 드디어 월드컵모드 등 1주일 해보고 후기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우가카차예요. 요즘 날씨도 덥고 월드컵열기 때문에 엄청뜨거운데요. ㅎㅎ 주말에 이것저것 하다가 옛날 생각도 들고 해서 축구 게임을 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피파에요. 한때 피파시리즈로 유명세를 탄 EA 지요. 그러다가 피망이랑 퍼블리싱계약을 맺고 피파온라인 서비스도 했었죠. 한때 저도 굉장히 많이 했었구요. 1, 2 다 했었는데 피파온라인3는 조금 안 땡겼었어요. 한참 관심을 끄고 있었죠. 조금 열받았던것은 피파온라인2에 좋은 선수들 많이 만들었는데 바로 3가 나오고 넥슨에서 하다보니 연동도 않되서 ㅠㅠ 아 짜증났었죠. 그래도 뭐 어쩔 수 없지만요. 그래서 더욱 안했던 이유도 있었구요. ㅎㅎ

 

 

피파온라인3을 하다보니 예전보다 훨씬 재미있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ㅎㅎ 난이도도 분류가 되있고 조금 어려워지기도 했구요. ㅎㅎ 그래서 더욱 할만 한 것 같구요. 그리고 피망 피파온라인때보다 이벤트도 훨씬 많은 것 같기도 하고요. ㅎㅎ 이게 제가 하고 있는 캐릭인데요. 저는 대한민국  K 리그 클래식을 시즌으로 두고 즐기고 있는데요.

 

 

피파온라인3 자체가 그래픽이 상당히 좋아졌어요.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처음 나왔을 때부터 감탄을 금치 않았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모바일과 연동으로 인해서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외출 해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런면에서 저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것 같아요.

 

 

중간중간 집에서도 이벤트로 선물을 주기도 합니다. 처음엔 선수때문에 많이 고민이 있었는데요. 정 필요하다면 피시방가면 시간별로 한 셋트로 주기도 하구요. ㅎㅎ 하지만 캐쉬를 위주로 하는 것 같아서 그 부분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특히 피파온라인3는 선수단 가치라는 것이 도입 되어서 내 팀이 얼마의 가치를 하는지 알 수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선수시세가 변경되어서 어쩔때는 높게 나올때도 있고 적게 나올때도 있고 그렇습니다. 제가 원래 3천만이 넘었는데 27으로 줄었네요.ㅋㅋ

 

 

인터페이스도 많이 좋아셔서 선수단 가서 한번에 선수계약을 할 수 있구요~

 

선발 선수와 팀 전술 전담 선수등 다양하게 설정을 할 수 있어요. 물론 팀을 정비 하려면 상당한 시간과 노동력이 필요 한 것 같아서 저는 그냥 자동선발로 선수를 출전 시키고 있어요. ㅋㅋ 게임하면서까지 이것저것 신경쓰기 싫어서요. ㅋㅋ

피파온라인3 선수단관리에 들어가면 강화와 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특히 트레이드란 서비스는 좋은 것이 10명의 선수를 조합해서 다른 선수로 바꿀 수가 있어요. ㅎㅎ 일일이 방출 시키거나 경매에 내놓는 것 보다 렙이 약한 선수는 이런식으로 내보낼 수가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제가 했던 야구게임도 이런 강화시스템이 있었는데요~ 확률이 적은 편이 아니었는데. 피파온라인3는 조금 강화하기가 힘들더라구요. ㅎㅎ 몇번 0 으로 실패해서 ㅠㅠ 눈물을 여러번 훔쳤습니다. 선수가 0으로 되면 파는 것이 안되고 그냥 버려야해요.ㅋㅋ 그리고 능력치도 떨어지구요. ㅎㅎ

 

대단하지는 않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 입니다. 열심히 모아서 좋은 선수를 많이 뽑아야지요~~ ㅎㅎ

 

 

사용으로 들어가면 어려가지 내가 사용 할수 있는 아이템 목록이 나옵니다. ㅎㅎ 하다보면 이런 템들은 많이 모이는 것 같아요. ㅎㅎ

 

 

피파온라인3는 게임하는 종류가 상당히 많은 편인데요. 1:1 배틀 모드가 있고 렌덤, 연승모드, 커스텀 그리고 손하나 까닥 안해도 되는 매니저 모드도 있어요.~

 

 

게임을 할 수 있는 다양성이 있어서 그부분에 대해서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떤 축구게임에도 볼 수 없는 것이겠죠. ㅋㅋ 특히 멀티로 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많은 젊은이들이 피파온라인3가 전작들 보다 재미있다고 하는 것 이겠죠.

 

 

월드컵이라는 축제가 시작하면서 각종 축구게임에 월드컵모드 이벤트가 시행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벌어지는 월드컵 조별 경기도 똑같이 체험할 수 있어요. 물론 저는 이길 수가 없을정도로 컴퓨터도 많이 강하더라구요. ㅎㅎ

 

피파온라인3 자체가 이적시스템이 잘 되어있어요. 하지만 가격이 바싸다는 것이 좀 흠인데요. ㅠㅠ 하지만 이것 만으로도 충분히 게임을 즐기기엔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클럽 가입도 가능하고 여러가지 캐쉬템을 구입할 수 있는 페이지도 게임내에 준비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부분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겠지만요. 게임을 돈을 벌려고 하는 컨텐츠 이기는 하지만 너무 돈을 벌어드릴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아쉬움도 있더라구요. 물론 재미와 초보도 쉽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보여 주기 때문에 어린 사람들과 젊은 사람들이 피파온라인3를 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풀수 있는 게임이기도 하지요.

 

중요한것은 앞으로 계속된 업데이트로 좋은 게임서비스를 보여 줬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피파온라인3 1주일 후기를 알아 보았는데요. ㅎㅎ 후기라기보다도 설명을 드린 것 같아요. ㅎㅎ 제가 실력이 늘면 공략법 게임 잘하는 법 등등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제일 만족 하는 부분은 스마트폰이랑 연동이 되는 부분인데요. 그 부분에서는 상당히 좋은 것 같아요. 집 밖에서나 피시방이 아닌 곳에서 열심히 할 수 있어서 좋아요.

 

특히 요즘 월드컵모드로 많이 관심을 받고 있어요. 이벤트도 상당히 많아서 좋아요. ㅎㅎ 저도 선수를 많이 모으고 실력좀 늘려서 강팀이 되야 겠어요.^^ 그럼 오늘도 즐겜~~하세요~